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9월 가볼만한 여행지 중 잘 알려지지 않은 TOP5 (가을 추천 여행지)

by 따라쌤 2024. 9. 4.

9월 가볼 만한 여행지 중 잘 알려지지 않은 TOP5 (가을 추천 여행지)

9월 가볼 만한 여행지 중 잘 알려지지 않은 TOP5 (가을 추천 여행지)

여름의 더위가 물러가고 가을의 서늘한 바람이 불어오는 9월은 여행하기에 완벽한 시기입니다. 인파를 피해 조용히 힐링할 수 있는 장소를 찾고 계신다면, 이번 글에서 소개할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들을 추천드립니다. 숨겨진 보석 같은 이곳들은 특별한 여행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.

 

 

1. 평창 무이예술관

 

 

위치: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사평길 ☎ 033) 335-4118

 

추천 이유

1999년 폐교한 무이초등학교가 조각가 오상욱, 서양화가 정연서, 서예가 이천섭 등의 예술가를 만나 2001년 평창무이예술관(이하 무이예술관)으로 변신했다. 기존 학교 틀을 그대로 살린 채 학교 운동장은 조각공원으로, 교실은 전시실로 꾸몄다. 나무 복도바닥, 칠판, 풍금 등 무이초등학교 시절 흔적이 곳곳에 남아 예술관에 머무는 내내 옛 시골 학교 정취를 고스란히 만끽할 수 있다. 무이예술관을 꾸린 작가들의 전시와 다양한 기획 전시를 감상하고 화덕 피자 만들기를 비롯한 다양한 문화예술 체험 프로그램을 이용할 수 있다.

2층 규모 갤러리 카페도 갖췄는데 예술관 전경을 감상하며 쉬어가기 좋은 공간이자 봉평 감자 피자 맛집으로 유명하다. 무이예술관 운영시간은 오전 10시부터 오후 9시까지이며 실내 전시관은 오후 6시까지만 이용할 수 있다. 수요일은 휴관이나 공휴일, 성수기, 평창효석문화제 기간은 예외다. 입장료는 5세 이상부터 64세까지 5000원, 65세 이상 4000원이고 야간 입장(오후 6시 이후)은 무료다.


무이예술관이 터를 잡은 봉평은 작가 이효석의 고향이자 그가 쓴 소설 《메밀꽃 필 무렵》의 주 무대로 관련 여행지가 다양하다. 이효석의 생애와 문학세계를 소개하는 문학관과 바로 이웃한 효석달빛언덕, 소설에도 등장하는 봉평장(봉평전통시장) 등이 있다. 9월 초에는 메밀꽃이 흐드러지게 피어오르고 평창효석문화제(2024년 9월 6~15일)까지 열려 즐거움이 배가된다. 시간적 여유가 된다면 ‘2023 한국관광의 별’에 선정된 발왕산 천년주목숲길까지 여행을 이어가자.

활동 추천: 전시관람, 문화예술체험, 카페

 

▶평창 무이예술관 자세히 알아보기

 

산골 학교라서 더 낭만적인, 평창무이예술관> 여행기사 | 추천! 가볼만한곳:대한민국 구석구석

4“훌륭한 인재가 많이 배출되라고 마을에서 좋은 터를 골라 학교를 지었다고 합니다.” 평창무이예술관(이하 무이예술관) 김권종 대표가 마을 어르신들의 말을 빌려 들려준 이야기다. 겹겹의

korean.visitkorea.or.kr

 

 

 

 

 

2. 경주 운곡서원

위치: 경주시 강동면 사라길 79-13

추천 이유

경주에 있는 안동권 씨 시조인 고려 공신 태사 권행과 조선시대 참판 권산해, 군수 권덕린을 배향하기 위하여 1784년에 건립된 곳으로 은행나무 명소로 최근 알려지기 시작한 곳이다. 오랜 세월 한 자리를 지킨 깊은 노랑의 은행나무를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진다.

활동 추천: 유적지 관람, 사진 촬영

 

 

 

3. 천안 독립기념관

 

 

위치: 충청남도 천안

 

추천 이유: 독립기념관은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교육적이면서도 여유로운 여행지입니다. 9월에는 여름철의 인파가 줄어들어 보다 조용히 관람할 수 있습니다. 독립운동의 역사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. 단풍나무숲길도 잘 조성되어 있어 가을의 정취를 담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.

 

활동 추천: 역사 탐방, 전시 관람, 기념관 내부 투어

 

 

▶천안 독립기념관 자세히 알아보기

 

독립기념관

이달의 독립운동가 안춘생, 조순옥, 박영준, 신순호 09

i815.or.kr

 

 

 

 

 

4. 이함캠퍼스 

 

위치: 경기 양평군 강하면 강남로 370-10 ☎ 031. 773. 7888

 

추천 이유

서울근교 양평에 위치하여 당일치기로 가볍게 다녀오기 좋다. 전시와 전원 감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유가 가득한 미술관. 초록이 가득한 이함캠퍼스 안에 미술관, 카페 등 다양한 시설물들이 있다. 입장료가 따로 있지만 아깝지 않다는 후기가 가득하다.

 

활동 추천: 전시관람, 정원산책, 카페

 

▶이함캠퍼스 홈페이지 보러 가기

 

이함캠퍼스 | E-HAM CAMPUS

미술관, 카페, 공연장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인 (재)두양문화재단 산하의 이함캠퍼스는 2022년 7월 중순 개관했습니다.

ehamcampus.com

 

 

 

 

5. 황학산 수목원

위치: 경기도 여주시 황학산수목원길 73     ☎ 031-887-2744

 

추천 이유

2010년에 개원한 황학산수목원은 습지원, 석정원, 미니 가든, 항아리 정원 등 14개의 테마정원과 약 2000여 종의 식물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. 이곳에는 유아숲 체험, 숲 해설, 산림치유 등의 프로그램이 있어 자연과 교감을 나누며 잠시 쉬어갈 수 있습니다.

황학산수목원에 있는 산림박물관에서는 고생대의 숲과 숲의 사계, 여주의 숲 이야기를 관람할 수 있습니다. 수목원 내에 위치한 작은 호수인 매룡지를 따라 산책할 수 있는 데크길, 경치를 즐길 수 있는 정자, 나무로 만들어진 미로 등을 통해 자연을 즐길 수 있어요.

수목원 안쪽에 위치한 탐방로를 통해 탁 트인 수목원의 전경을 바라보며 가벼운 산행도 즐길 수 있습니다. 황학산수목원의 한적한 자연 속에서 힐링해 보시기 바랍니다.

활동 추천: 자연경관 감상, 사진 촬영

 

 

▶황학산수목원 자세히 알아보기

 

황학산수목원> 여행지 | '열린 관광' 모두의 여행:대한민국 구석구석

황학산수목원

korean.visitkorea.or.kr

 

▶황학산수목원 홈페이지 보러 가기

 

황학산수목원

황학산수목원, 관람안내, 수목원둘러보기, 수목원예약, 수목원소식

www.yeoju.go.kr

 

 


이 외에도 9월에는 많은 숨겨진 여행지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. 사람이 적고 조용한 곳에서 소중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해 보세요. 각 여행지의 특징을 고려하여, 여러분만의 특별한 여행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. 즐거운 여행 되세요!

 

 

[출처] 대한민국 정책브리핑(http://www.korea.kr)